본문 바로가기

일본・일본어관련(지난글)

[§] 2014 Startup Weekend Tokyo Women의 코치중 유일한 외국인이 한국인여성


안녕하세요~ IT쪽에 관심이 많은 소라토파파 @sensyo 입니다. 관심만 있어요 ^^;;;

Startup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웬지 멋있어 보이고, 스마트 해 보이고, 성공의 반열에 오른것 같은 이미지가 많을듯 합니다. 
성공스토리 뭐 이런거 읽는거 참 좋아하는데요. 
그들의 피와 땀, 노력의 결실을 맺어가는 과정을 지켜보는것은 참으로 감동적입니다. 
Startup Weekend는 국내에서도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였습니다.

  Startup Weekend는 주말 54시간동안 비즈니스를 실현시키는 기업가 체험 이벤트 입니다. 

세계 478개 도시, 이벤트 개최 1068회 이상의 세계최대급의 기업가정신을 가진 사람들의 커뮤니티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참가자격은 "세계를 보다 좋게 바꾸어 나가기 위해 행동할 수 있는 것" 그 외에는 연령, 성별, 국적, 직종등은 전혀 상관없습니다.

자신의 아이디어를 Pitch하고, 투표에서 리더를 정하고, 즉흥적으로 팀을 꾸리고, 시장조사를 기반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마지막으로 심사위원 앞에서 발표를 하면 54시간의 행사는 막을 내립니다. 

예비창업가들은 부족한 자원이 있다면 Startup Weekend에서 조달하는 것에 주력.
Startup Weekend를 통해 아이디어의 프로토타입, 잠재고객의 획득, 인프라 환경, 함께할 동료를 얻을 기회가 바로 Startup Weekend에 있습니다. 

이번에 일본에서는 처음으로 Startup Weekend Tokyo Women 이 개최됩니다. 
Startup 이라고 하면 IT쪽만을 떠올리게 될 수도 있을텐데요. 이 행사는 IT행사가 아닙니다. IT쪽을 몰라도 상관없어요.
기업인, 예비창업가 등 자신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한 축제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번 행사는 행사명에 Women이 붙어있기는 하지만 남성도 참가가 가능합니다. 
다만 엔지니어, 디자이너 등 기술자만 된다고 하네요.

 

1일째 (금요일)

이 날은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은 1시간동안 Idea Pitch를 하고 투표를 하여 선출된 아이디어로 팀을 구성하고 첫날은 끝.
 

2일째 (토요일)

아침부터 팀으로 아이디어를 구체화 시킵니다.

3일째 (일요일)

마지막날. 오후의 발표를 향해 최종 마무리를 합니다. 행사가 끝난다고는 해도 아이디어를 세상에 선보이기 위한 시작입니다. 

아이패드미니에서 넘 느려서 타자치는 속도를 글씨가 못따라오네요. Startup Weekend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Startup Weekend 소개 : http://platum.kr/archives/8039

이런 인재들이 참여하는 큰 행사에 한국여성분이 코치로 참가를 하는데요. 유일하게 외국인이네요. 
오우~ 경력이~... 

이름 : 김고은 (現주식회사 HUGG 대표) 

오리지널 한국인으로 고1때 아버지 일때문에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생활이 잘 맞았는지 일본에서 취업과 결혼을 하여 출산도 했다고 하네요.

경력사항


2000년 초반 주식회사 Net Price 설립에 종사하고 공동구매사업을 만듦. 
2002년 Yahoo! Japan에서 쇼핑부문 프로듀서로 종사하고, 2004년에는 CyberAgent에서 E-Commerce 사업을 런칭하고 대기업 상사와의 합병회사를 만든다.
2006년에는 Yahoo! Japan과 주식회사 브랜딩과의 JV의 주식회사 패션 워커를 설립, 사업모델 구축에서 사이트 구축, 운영까지 맡았다.
2007년부터는 개인사업주로서 대기업의 신규사업 런칭부터 흑자화 운영까지를 컨설팅한다. 
그리고 2012년 4월에 주식회사 HUGG를 설립. 

정말 대단한듯. 

Google Hangout을 통해 생중계 된다고 하니 참고들 하세요.

관련사이트


Startup Weekend Seoul 2014 : http://onoffmix.com/event/24285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SWSeoul



Posted from iPhone 100%


사업자 정보 표시
소라토 | 김성수 |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8로 377 203-1803 | 사업자 등록번호 : 210-21-86823 | TEL : 010-2468-0526 | Mail : admin@sorato.biz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3-경기김포-056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