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일본어관련(지난글)

[§] 애드센스 정책변경으로 웨스턴유니온 사용불가, 새로운 지급방식 도입


안녕하세요~ 프로 블로거를 지향하는 소라토파파 (@sensyo) 입니다.

구글애드센스 팀으로부터 메일을 받았는데요,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거의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지급방식으로 웨스턴유니언을 이용하고 계셨을텐데요. 정책변경으로 이제 한국에서는 웨스턴유니온 지급방식을 이용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웨스턴유니언으로 송금 받을시 기업은행에서만 지급받을 수 있던게 [지원하는 은행](http://www.westernunion.co.kr/kr/)들이 많아져 상당히 편리했었고, 영수증에 Google Inc. 라고 찍히는것도 상당히 뿌듯했었는데 이제 통장으로 바로 송금받는 방식을 택해야하니 좀 아쉽네요.

뭐… 은행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되니 더 편리는 하겠지만 기분이 좀 안날 것 같아요. (-_-)ゞ゛

따라서 현재 웨스턴 유니언을 지급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은 다음 수익금과 아직까지 수령하지 못한 지난 수익금을 받을 수 있게 새로운 지급 방식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지급 방식은 애드센스 계정의 지급 방식 페이지 내에서 선택하실 수 있으며, 구글측에서 지급은 되었으나 아직 은행방문을 하지 않아 받지못한 지급 내역은 계정으로 반환되어 이후 새로운 지급 방식으로 재지급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문제점 1


하지만, 큰 문제가 있습니다. 환차익을 얻기가 쉽지않게되었다는거죠. 기존방식대로라면 환율이 오를때까지 기다렸다가 당장이라도 원하는 날의 환율로 더 큰 수익을 얻을 수가 있었는데 이제 은행에 꽂히는날의 환율이 적용됩니다.

문제점 2

아래 애드센스 도움말 내용중 은행 계좌 정보가 부정확하게 입력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게시자의 수입은 기록된 은행 계좌로 지급되므로 은행 계좌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입력된 정보가 부정확한 것을 확인했다면 지급 세부정보를 검토하고 가능한 한 신속히 새 은행 계좌를 추가하세요.
게시자의 수입이 유효한 은행 계좌로 전송이 완료되면 지급을 다시 실행할 수 없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은행에서 지급금의 처리를 거부할 경우 지급금이 계정으로 반환됩니다.
지급금이 지급되었고 은행 계좌 정보가 잘못 입력되었다면 즉시 은행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이런일이 발생하게되면 꽤 번거로워집니다. 잘못입력된 계좌번호가 이름까지 일치하는 확률은 극히 드물지만 이를 처리하는것은 사람이기 때문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은행도 실수합니다!!

적용 환율

적용환율은 전신환매도율이 적용됩니다. 그래도 전신환 환율이 현금거래 환율보다 유리하니 그나마 다행이긴 합니다만, 송금되어지는 과정에서 중개은행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송금하는 국가, 은행 / 송금받는 국가, 은행에 따라 상이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환율


해결책

지급받을 통장을 일반통장(원화통장)으로 하게되면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외화가 송금되면 자동으로 원화로 환전되어 들어옵니다. 하지만, 외화통장으로 받게되면 자동으로 원화로 바뀌는일 없이 달러로 보유할 수 있고, 원할시에 출금을 하면 되겠습니다. 
 또한, 문제점2의 빨간글씨의 내용. 은행에서 지급거부시 계정으로 반환된다는 것에 있어서도 처리절차가 상대적으로 간소합니다. 하지만, 해외송금의 경우 오송금되어 Refund신청을 하면 우리야 은행간에 잘~처리하여 내통장으로 쏴주면 좋겠지만 그게 안돼요. 다시 구글로 돌아갔다가 다시 송금 받아야돼니 수수료로 내돈이 까이겠죠. 본인들이 주의를 더 기울이시는게 가장 베스트에요.

맺음말

무튼, 은행송금 방식이 추가되어 웨스턴유니언 방식을 더이상 이용하지 못하게되오니 이용에 착오없으시길 바라며 지급방식 변경설정의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3372975)을 확인해주시고, 외화통장이 기존방식을 100% 만족시켜주진 못하겠지만 송금방식을 이용할 수 밖에 없다면 전 실적이 저조해 $100를 언제 받아 볼 수 있을진 모르지만 외화통장 만들랍니다. 도움되셨길.

Posted from iPhone 100%

사업자 정보 표시
소라토 | 김성수 |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8로 377 203-1803 | 사업자 등록번호 : 210-21-86823 | TEL : 010-2468-0526 | Mail : admin@sorato.biz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3-경기김포-056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