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일본어관련(지난글)

[§] 진격의거인 아이폰, 안드로이드 게임 출시. 거인을 길들여서 인류를 구축하라!?(응?)

안녕하세요~ 게임은 다~~ 좋아하는 소라토파파 @sensyo 입니다. Playstation3와 Xbox360 둘다 가지고 있다가 플스는 팔고 엑박만 갖고 있습니다. 애 낳고선 게임 잘 못하고 있는데 주호가 빨리 커서 같이 플레이 할 수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ㅎㅎ

오늘 시간은 즐거운 아이폰 신작 게임 소식입니다.
게임은 PC아니면 콘솔로 해야 제맛이기에 스마트폰으로는 게임을 거의 안하는데 몇몇 이렇게 재미난 게임이 나올때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게임은 바로 2월7일 출시된 “진격의 거인” 입니다. 한발느린 속보!! 100만 다운로드 돌파했다는데 Clash of Clan 베낀거아니냐는 목소리도….


PC에서 보시는분들 글읽기가 좀 껄끄러우실수도 있을것 같아요. 정렬이 컨트롤이 안돼서 >.< ;; 편집시랑 실제 보이는거랑 왜 다를까요...;;






출시 전 프로모션 동영상인데 이건 봐도 아직 잘 모르시겠죠 ㅎㅎ 하나 더 보실게요.


진격의거인 게임
진격의 거인 - 자유에의 포효 - 는 원작에 출현하는 거인들을 조종하여 다른 플레이어들과 싸우는 전술 게임과 자신의 마을을 발전시켜 나가는 마을키우기 두 가지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역시나 원작을 바탕으로한 게임이기 때문에 “진격의 거인”에 출현하는 모든 거인들이 등장하고, 에렌과 미카사 그리고 리바이 대장도 등장하여 게임의 재미를 살립니다.

스토리부분은 일어로 나오지만 게임안의 메뉴나 도움말 등은 모두 한글화가 되어있어 일본어를 모르시더라도 즐기시는데 아무 문제 없습니다.

주인공이 성밖 추방자 라는 설정. 벽의 밖에서 살아남은 원작의 캐릭터 페레타에게 이끌려 월마리아의 밖에서 마을을 건설하고, 거인을 정제해 다른 마을로부터 자원, 물자를 빼앗아 살아간다는 내용.

진격의거인게임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리바이가 누군가를 부른다.

진격의거인게임

리바이의 부름에 대답하며 등장하는 여자캐릭. 이런 캐릭도 있었나 했는데 페레타는 성밖으로 추방된 인물인 것 같네요. 8권까지 밖에 보질 못했어요.

진격의거인게임

그녀가 성밖으로 쫓겨난 이유를 추궁하는 리바이.



“자신은 모든것을 잃었다.”라고 자포자기 하는 페레타. 소중한 사람을 잃는 슬픔은 말로 다 할 수 없지요.



그런 그녀에게 “살아남아라” 라고 죽은사람의 의지를 이으라고 말하는 리바이. “그녀석” 이라고 말하는걸 보니 죽은이가 리바이에게 있어서도 소중한 존재였다는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진격의거인게임

“초 중요기밀”을 아는 추방자들은 약탈을 위해, 그리고 진실을 지키기 위해 그 비밀에 손을 댑니다. 페레타가 추방당한 후 약2년뒤 새로운 추방자가 생겨납니다. 그 새로운 추방자가 바로 당신입니다.

게임의 진행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마을을 발전시켜서 자원을 얻는다.
2. 자원을 사용하여 거인을 만든다.
3. 거인으로 다른 플레이어의 마을을 진격! 약탈하여 자원을 얻는다.
4. 불린 자원으로 마을을 더욱 발전시킨다.

자원만 잘 모으면 되겠지 싶은데 침략당해서 거인들을 물리치지 못하면 자원을 모조리 빼앗기고 말기때문에 방어시설에도 투자를 해야합니다. (자원이 사라지는건 아닙니다. 나를 털어서 상대방 자원을 불려준다는게 싫은거죠 ㅎㅎ) 
마을방어에는 가지고 있는 거인들이 사용되지 않고 포탑같은 방어시설만 사용되어지는데 거인들의 움직임까지는 직접 컨트롤 하지 못하기 때문에 포탑주위에 건물을 세워 포탑을 지키시면 됩니다.
타워디펜스류의 게임을 해보신 분이라면 건물을 어떻게 배치해야 할 지 금방 감이 오실듯 합니다.

일반적인 마을키우기 게임의 主자원취득 방법이 “채취”인 것에 반해 이 게임은 약탈입니다. 따라서 공격과 방어 양쪽의 발란스를 잘 맞추셔야돼요. 물론 후반가서 발전을 많이 시킨다면 채취하는 자원양이 많아지겠지만 한번에 빨리 많은 양의 자원을 얻는데는 약탈이 최곱니다.

Tip

- 초기 제공되는 타이머는 병력생산 보다 마을발전에 사용한다.
진격의거인게임 - 흑금죽 보다 빙폭석이 많이 모자르다.
- 건물업그레이드와 방어시설을 잘 지킬 수 있는 건물배치가 중요하다.
- 울타리로 적 거인들의 동선을 최대한 길게한다.
- 건물을 다 파괴하지 않아도 주요건물만 파괴하면 승리한다.
- 투입한 거인은 살아남아도 재활용 할 수 없다. 따라서 비용 대비 수입을 생각하여 침략한다.
- 공격시에는 처음부터 거인을 한곳에 전부 투입시키기 보다는 공격조(많이)와 공격조를 살리기 위한 몸빵조(깔짝깔짝)로 나눠서 투입하는게 효과적.
- 바닥에 널부러져있는 장애물들 때문에 자원을 낭비하지 않는다. (젤루 짱남)

여느 마을 키우기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마을을 보다 더 빨리 발전시키기 위해서는(라기보단 인내심에 한계가 오면) 현질을 해야합니다. 유료아이템은 타이머와 은화 두가지 입니다. 현질을 하지 않고는 두명의 일꾼만 고용을 할 수가 있는데 다른 작업을 시키려면 작업중인 건물을 끝마쳐야 건물짓기나 업글 또한 가능합니다. 따라서 타이머 또는 일꾼추가 고용을 위해서는 현질을 해야죠.

진격의거인게임

타이머 : 기다리는 시간이 없어짐

진격의거인게임

일꾼 추가고용

진격의거인게임

석상 : 용도아직 모름 레벨업포인트. 장식용

진격의거인게임

보호막 : 1일, 2일, 1주일동안 적의 침략을 받지 않는다

진격의거인

랭킹 1위의 마을을 함 구경 가봤는데요. 짱이네요. 쳐드가면 건물은 하나도 못뽀개고 전멸할듯. 거인들도 마지막 단계인 여성형거인들이 포진.
진격의거인

동맹을 맺으면 동맹국에 거인을 지원해 줄 수 있다고 하는데 아직 쪼랩이라 동맹맺게 해주는 건물을 못짓네요. 렙업 빨리하신분은 아이디 남겨주세요.

3/2 자정까지 게임에 접속하신분들 대상으로 100만 다운로드 돌파기념 타이머 100개 지급하고 있으니 어서 따운 받으세요.
한글화는 되어있으나 한국앱스토에는 없네요.

進撃の巨人 -自由への咆哮-
カテゴリ: ゲーム, エンターテインメント, シミュレーション, ストラテジー

안드로이드분들은 밑에서 받으세요. 


【最新作】『進撃の巨人 -自由への咆哮-』- Mobage(モバゲー)










맘에 드셨다면 손꾸락 한번 눌러주세요. 이곳 댓글 통해서 동맹 결성해요 우리~ ^^


드디어 동맹의전당을 건설하여 동맹을 만들수 있게 되었습니다. 동맹원은 50명까지이며 가입제한은 없습니다. 함께 열심히 해보실분 가입신청 하시고 댓글로 ID남겨주시면 승인해드릴게요. 사람이 없어서 동맹 없앴습니다. 댓글남겨주세요. 10명 모이면 만들지요~




Posted from iPhone 100%


사업자 정보 표시
소라토 | 김성수 |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8로 377 203-1803 | 사업자 등록번호 : 210-21-86823 | TEL : 010-2468-0526 | Mail : admin@sorato.biz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3-경기김포-056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